상상이 현실이 되다!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윤선생 유아영어 콘텐츠

2018/01/04
영어교육도 증강현실(AR)이 대세!
%eb%a7%a4%ea%b1%b0%ec%a7%84_%ec%84%ac%eb%84%a4%ec%9d%bc

 

지난해 ‘포켓몬 GO’가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은 우리의 일상 속에 자리잡았습니다. 또한 최근 출시된 ‘아이폰X’와 ‘구글 번역’ 서비스도 증강현실(AR) 기능을 탑재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교육업계도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증강현실(AR)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지속적인 흥미를 갖게 하고, 학습 효과를 높이는데요. 윤선생 또한 증강현실(AR) 기술을 탑재한 다양한 영어교육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신비한 영어교육 콘텐츠들을 소개할게요!

 

%eb%a7%a4%ea%b1%b0%ec%a7%841

 

윤선생 스마트랜드 시즌3

윤선생 스마트랜드는 3~7세 유아 대상의 놀이형 영어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중 ‘탐색놀이 라인’은 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영어를 시작할 수 있는 3단계 프로그램인데요.

친숙한 사물을 소재로 한 시즌1, 관계 형성 및 사회성을 높여주는 시즌2, 유아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주는 시즌3까지 총 3개의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중 스마트랜드 시즌3에 포함된 ‘익스플로어 펀북’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증강현실(AR) 색칠북인 ‘익스플로어 펀북’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직접 색칠한 동물 캐릭터에 윤스패드 앱을 실행시켜 가져다 대면 캐릭터가 패드 속에 나타나요!

아이가 색을 골라 직접 색칠하는 증강현실(AR) 색칠북은 아이들의 정서 및 소근육 발달과 같은 기존 색칠놀이의 장점을 살리고, 호기심이 왕성한 유아기 아이들이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신개념 콘텐츠입니다.

 

%eb%b2%84%ed%8a%bc1

 

 

%eb%a7%a4%ea%b1%b0%ec%a7%842

 

윤선생 정글비트

작년 11월에 새롭게 출시된 ‘윤선생 정글비트’는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2~8세용 영어 프로그램입니다. 전 세계 200여 국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시리즈 ‘정글비트’가 윤선생을 만나 체계적인 영어 프로그램으로 재탄생해 벌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교재와 연계된 정글비트 전용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애니메이션과 영어 노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글비트 또한 증강현실(AR) 색칠북을 활용해 더욱 재미있게 영어를 익힐 수 있어요. 직접 색칠한 캐릭터 그림에 앱을 실행시켜 가져다 대면 화면 안에서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직접 만들어낸 캐릭터와 함께 동물찾기, 친구찾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기며 영어를 배울 수 있고,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태블릿 속 영상을 TV로 시청할 수도 있어요.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영어 프로그램으로 추천해드려요!

 

%eb%b2%84%ed%8a%bc2

 

 

%eb%a7%a4%ea%b1%b0%ec%a7%843

 

윤선생 스마트랜드 파닉스펀

윤선생 스마트랜드의 ‘리터러시 라인’은 단순히 흥미 위주의 영어교육이 아닌, 문자 인식능력(리터러시)을 ‘파닉스’를 기반으로 익힐 수 있는 3단계 프로그램입니다.

재미있는 소리놀이로 음소 인식을 배우는 ‘사운드펀’, 영어 소리와 글자를 연결시켜 초기 읽기 능력을 키우는 ‘파닉스펀’,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스토리 이해력을 높여주는 ‘스토리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중 ‘파닉스펀’은 다양한 알파벳 놀이로 파닉스를 익히는 프로그램입니다. 파닉스펀의 교구 중 증강현실(AR)을 활용한 ‘AR단어카드’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AR 단어카드에 윤스패드 앱을 실행시켜 가져다 대면 패드 속에 단어와 연결되는 그림과 소리가 나타나요! 깜짝 등장하는 동물들의 모습을 보며 아이들이 재미있게 알파벳과 단어를 반복 학습할 수 있습니다.

 

%eb%b2%84%ed%8a%bc3

 

 

▶어떠세요? 증강현실(AR)을 이용한 교재와 교구들로 아이들이 영어와 더욱 친해질 수 있겠죠? 미래에는 우리 아이들의 학교 수업에도 다양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기술이 등장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아래 배너를 클릭해 미래 교실의 모습을 만나보세요.

 

%eb%b0%b0%eb%84%88

 

%ed%95%b4%ec%8b%9c%ed%83%9c%ea%b7%b8 #증강현실 #유아영어 #정글비트 #파닉스펀 #스마트랜드시즌3 #윤스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