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생, 여름방학 스피킹을 부탁해!

2018/07/25
2학기 영어 말하기 수행평가 만점에 도전하세요!
m-main-180725

 

지난주부터 초중고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방학을 맞아 여러분도 다양한 계획과 목표를 세우셨을 텐데요. 휴식을 취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도 좋지만, 여름방학에 체계적인 학습계획을 세워 2학기 영어 성적을 쭉쭉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윤선생은 이번 여름방학에 2학기 영어 수행평가 만점을 완성해줄 스피킹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학습전략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m1

 

2015 개정교육과정은 수행평가 비중이 압도적!

2015 개정교육과정은 지필고사의 비중이 줄고, 수행평가의 성적 반영 비중이 압도적으로 커졌습니다. 특히 영어 과목은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생활영어의 비중이 높아지고, 수행평가를 통해 말하기, 쓰기 능력을 직접 평가받게 되는데요.

혹시 아직 읽기와 문법 위주의 중간·기말고사에만 초점을 맞춰 영어 공부를 하고 있지는 않나요?

 

 

m2

 

수행평가는 체계적인 전략과 실전 훈련이 필수!

기존의 지필고사는 벼락치기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지만, 쓰기와 말하기가 중심이 되는 수행평가는 벼락치기가 통하지 않습니다.

눈으로 하는 영어가 아닌, 발표까지 술술 해야 하는 영어! 원고 내용과 발음, 시간 제한, 발표 태도까지 평가 항목에 포함되기 때문에 체계적인 전략과 실전 훈련이 필수입니다.

 

 

m3

 

실제 수행평가에서 가장 많이 출제되는 주제

그렇다면 실제 수행평가에는 어떤 문제들이 출제될까요? 중학교 영어에서 가장 많이 출제되는 주제들을 살펴보면, ‘음식 레시피 설명하기’, ‘추천하고 싶은 관광지 설명하기’, ‘좋아하는 스포츠 소개하기’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에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곁들여 말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행평가에서는 이 주제들에 대한 자료조사와 대본 쓰기, 실제 발표까지 모두 스스로 해내야 하는데요.

즉, 내용의 적절성(논리성, 창의성), 언어의 정확성(어휘, 문법, 구문), 표현의 유창성(발음, 강세, 억양) 3가지 요소가 모두 충족되어야 실전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m4

 

윤선생 말하기/발표 특강 교재 <Yoon’s Power Presentations>

윤선생은 이번 여름방학에 말하기/발표 특화 교재인 <Yoon’s Power Presentations>로 영어 말하기 수행평가 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재에는 실전에서 가장 많이 출제되는 24개의 수행평가 주제가 담겨있고, 해당 주제들에 대한 자료조사부터 대본 작성, 발표까지 실전에 완벽하게 대비하는 훈련을 준비했어요.

주제에 대한 생각을 Idea Map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활용해 발표문을 작성하고, 발표 스킬을 습득한 후 실제 발표 후 스스로 평가해보는 과정까지! 실전 수행평가의 모든 과정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

 

 

교재로 학습한 후에는 발표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볼 거예요. 촬영한 동영상을 보면서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보완하는 과정을 통해 완벽한 실전 대비가 가능해집니다.

<Yoon’s Power Presentations> 교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배너를 클릭하세요!

 

bn2

 

 

2학기 영어 성적을 결정하는 수행평가!

윤선생 여름방학 특강으로 영어 말하기 수행평가 고민을 시원하게 날려보세요!

bt

 

 

 

▼ 여름특별학기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아래 배너를 클릭한 후 해당 포스팅에 댓글을 남겨주셔야 이벤트 참여가 완료됩니다.)

b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