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초등영어, 학년별 학습 전략 세우기

2018/09/06
영어 기초는 초등학생 때 완성하자!
m-main-180906

 

2학기가 시작된 지 보름 남짓 지났어요. 학기 시작 전에 세웠던 2학기 학습 계획은 잘 지켜지고 있나요? 혹시 아직 계획도 세우지 못한 채 시간을 보내고 있지는 않나요?

오늘은 2학기에 좀더 체계적으로 영어공부를 하고자 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영어 학습 전략 팁을 준비했습니다. 학년별로 어떤 점에 집중해 학습 계획을 세워야 할지 알려드릴게요!

 

 

m1

 

1~2학년 파닉스로 영어 기초 능력 다지기

초등학교 1~2학년은 아이가 학습 부담을 가지지 않는 선에서, 파닉스로 읽기의 기초 능력을 만들어야 합니다.

파닉스는 철자를 보고 그에 맞는 소리를 읽어내는 능력으로, 읽기 능력의 기초가 되는 학습법인데요. 영어를 처음 배우는 시기에 파닉스를 배워 단어를 스스로 잘 읽게 되면 자신감이 생기고, 이는 이후 단계 학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초등 저학년 때는 아이의 수준에 맞는 흥미로운 스토리북과 챈트로 파닉스를 익혀보세요. 아이가 어릴수록 한 번에 배워야 하는 내용은 줄이고, 주사위, 알파벳 카드 등 게임을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m2

 

3~4학년 초등과정 어휘 완성하기

공교육에서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영어 과목이 포함됩니다. 초등 3~4학년이 되면 흥미로운 스토리를 통해 본격적인 읽기 이해력과 어휘력을 키워야 합니다.

초등과정에 맞는 기본 어휘를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훈련을 해야 하는데요. 특히 듣기를 활용한 영어 공부법이 좋습니다. 단어를 익힐 때는 문자로만 아는 것보다 소리를 듣고 따라 말하며 충분히 익숙해져야 해요. 또 문장 안에서는 단어가 어떻게 들리는지 예문까지 여러 번 들어보며 단어의 소리를 학습하세요.

아이의 수준에 맞는 영어 동화책이나 애니메이션을 골라 자주 반복해서 들어보고 따라 말하며 훈련하는 것도 좋습니다.

 

 

m3

 

5~6학년 중학영어 수행평가 대비하기

중학교에 진학하면 가장 달라지는 것이 문법이 등장한다는 것과 수행평가의 수준이 높아지고 성적 반영 비중도 크다는 것이에요. 특히 수행평가는 주어진 주제에 대한 자료조사와 글쓰기, 프리젠테이션까지 스스로 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듣기/말하기/읽기/쓰기 실력을 고루 갖추어야 합니다.

듣기/말하기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주제 예시를 통해 실제로 듣고 말할 수 있도록 회화 능력을 키워야 하고, 읽기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흥미로운 스토리를 다양하게 접하며 맥락 안에서 문법과 어휘를 반복학습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쓰기는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영역인데요. 아이디어 맵으로 논리적으로 생각을 정리한 후 글쓰기의 기초 규칙에 따라 글을 쓰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영어 기초부터 내신, 수행평가까지 완벽 대비 가능! 

윤선생 영어학원 무료체험수업을 받아보세요!

bt

 

 

%ed%95%b4%ec%8b%9c%ed%83%9c%ea%b7%b8 #초등영어 #파닉스 #수행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