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읽어주는 영어 그림책

2018/09/21
아빠 육아, 그림책 읽기부터 시작해보세요
m-main-180921

 

많은 아빠들이 평일에는 야근과 회식, 주말이면 늦잠 때문에 육아에 소홀한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막상 명절연휴처럼 갑자기 여유가 생겨도 아이와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몰라 애를 먹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 때 재미있는 그림책을 준비해 아이와 함께 읽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오늘은 아빠가 읽어주면 더 재미있는 영어 그림책을 추천해드릴게요.

 

 

m1

 

Ask Me

아빠, 나한테 물어봐!

아빠와 딸이 편안한 옷과 신발을 챙겨 입고 집을 나섭니다. 두 사람이 향한 곳은 단풍나무가 곱게 물든 공원. 공원에는 선선한 가을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 있어요. 신나서 앞서 가던 딸이 뒤돌아보며 아빠에게 말합니다. “아빠, 내가 좋아하는 게 뭔 지 한번 물어봐.”

 

아빠와 딸, 부모와 자녀 사이에 거리낌 없이 질문해도 괜찮다는 안도감을 심어줄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실제로 책을 읽고, 아빠와 함께 질문을 나눠보면 아이의 표현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거예요. 단풍이 물든 공원이 배경이라, 계절에도 정말 잘 어울리는 그림책으로 추천합니다.

 

 

m2

 

My Dad

우리 아빠가 최고야

우리 아빠는 최고예요. 커다랗고 험상궂은 늑대도 안 무서워하고, 달을 뛰어넘을 수도 있어요. 달리기도 잘하고, 힘도 무척 세요. 집채만큼이나 몸집이 크고, 곰 인형처럼 부드러워요. 그런 아빠가 정말 좋아요. 왜냐구요? 그건 바로 아빠가 나를 사랑하기 때문이에요.

 

세계적인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으로 아이의 입장에서 바라본 아빠의 모습이 담긴 그림책이에요. 워낙 유명한 책이라 한국어 번역서는 많이 보셨을 텐데요. 영어 원서로 아이와 함께 다시 한 번 읽어보면 영어와 친해지는 계기가 될 거예요.

 

 

m3

 

Pete’s a Pizza

아빠와 피자놀이

갑자기 쏟아지는 비 때문에 밖에 나가 놀지 못해 속상한 피트. 아빠는 피트의 기분을 풀어 주기 위해 피트를 피자로 만들기로 합니다. 도우를 반죽하듯 몸을 주무르고, 피자 만들기에 필요한 오일은 물로, 밀가루는 베이비파우더로, 토핑은 게임칩으로 대신하니 어느새 피트 피자가 완성되었어요!

 

1998년 미국에서 출간되어 2년만에 62쇄를 발행하며 큰 사랑을 받은 책이에요. 풀 죽은 아들을 위해 특별한 피자 요리를 하는 아빠의 이야기가 재미있는데요. 피트와 아빠의 피자놀이를 직접 따라해보며 아이와 교감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빠의 스킨십은 아이의 신체와 두뇌를 자극해 사회성을 길러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m4

 

Interrupting Chicken

아빠, 더 읽어주세요

아빠와 더 놀고 싶은 꼬마 닭은 아빠가 들려주는 이야기 중간에 끼어들어 서둘러 이야기를 끝내고, 또 다른 이야기를 들려 달라고 조르며 잠자는 시간을 늦춥니다. 아빠 닭은 처음에 “오늘은 끼어들지 않을 거지?” 하고 확인을 받았지만 늘 소용없지요. 아빠 닭의 목소리는 점점 낮고 단호해지지만 꼬마 닭은 아랑곳하지 않는 답니다!

 

꼬마 닭과 아빠 닭의 이야기가 공감을 불러일으켜요. 아빠와 함께 하는 시간이 너무 좋은 꼬마 닭과, 아이의 마음을 존중하며 책 읽기를 아이와의 놀이로 확장시키는 아빠 닭의 이야기가 꼭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보는 기분이 들 거예요. 아이와 함께 하는 잠자리 그림책으로 추천합니다!

 

 

▼아이에게 영어책 읽어주는 방법도 알아보세요!

bn

 

 

 

9%ec%9b%94_%ed%95%98%eb%8b%a8%eb%b0%b0%eb%84%88

 

%ed%95%b4%ec%8b%9c%ed%83%9c%ea%b7%b8 #윤선생 #영어읽기 #유아영어 #영어책 #그림책 #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