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생 후기] IGSE아카데미 동수원센터 김예지 회원 학습후기 인터뷰

2018/11/26
"스스로 계획하고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어요!"
m-main-181126

 

안녕하세요. 윤선생 회원들의 리얼한 학습후기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인터뷰 영상을 준비했어요.

오늘의 주인공 김예지 회원(초등학교 6학년)은 윤선생 IGSE아카데미 동수원센터에서 약 2년간 학습을 진행해오고 있다고 해요. 윤스기자가 직접 만나보니 또래 친구들에 비해 원서를 보는 능력도 뛰어나고 영어 발음도 굉장히 좋았어요. 알고 보니 윤선생을 시작하기 전에 싱가폴에서 4~5년동안 지내며 영어를 가까이에서 접해본 경험이 있다고 하네요.

어렸을 때부터 영어 실력이 뛰어났던 김예지 학생이 지금처럼 윤선생으로 학습을 하게 된 계기와 학습하는 동안 느꼈던 점을 진솔하게 나눠봤는데요, 지금부터 바로 보여드릴 게요.

 

 

dsc07984-2

안녕하세요! IGSE아카데미 동수원학원에 다니고 있는 6학년 김예지입니다.

 

Q. 윤선생 IGSE아카데미를 알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어머니께서 어렸을 때 윤선생을 하신 경험이 있어서 저에게 권유하셨고, 그렇게 저도 다니게 됐어요. 어머니께서 영어에 흥미를 가지시게 된 것에 윤선생이 영향을 줬다고 들었어요!

 

Q. 윤선생 IGSE아카데미에 다닌 지는 얼마나 됐나요?

작년 초쯤 시작해서 2년정도 학습했습니다.

 

Q. 예지 학생이 느낀 윤선생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자기 자신을 점검해보면서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하는지 알 수 있고, 스토리상에서 내용이 이해가 가지 않으면 짚어서 잘 알려주는 점도 좋았어요.

 

Q. 싱가폴에 살았던 경험이 있고, 영어 실력도 좋은데 윤선생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한 이유가 있나요?

아무래도 혼자서 책 읽으면서 하는 건 누군가 설명을 해주는 사람도 없고, 눈으로 보면서 읽기만 하면 자기 발음을 점검하기 어려운데 윤선생 스마트베플리(음원 학습)를 통해 그런 점들을 보완할 수 있었어요.

 

 

2-2

 

Q. 스마트베플리(음원 학습)에 대해 더 자세하게 얘기 해줄래요?

오늘 배운 내용에 대해 (문제로) 풀어보는 시간을 갖고 그 다음에는 그날 배웠던 스토리를 직접 듣고 말해보면서 자신의 발음을 점검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져요!

 

Q. 예지 학생은 윤선생의 ‘자기주도학습법’이 잘 맞았나요?

그런 것 같아요. 선생님들이 좀 더 점검해주시고, 검사도 해주시고 하지만,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통해서 자율적으로 뭔가 할 수 있는 능력도 키울 수 있어요.

 

Q. 예지 학생이 좋아하는 교재가 있다면 소개를 해줄래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교재는 ‘디베이트 프로젝트’인데요, 토론 형식이나, 토론에서 쓸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아해요.

 

3-2

Debate Project 교재를 소개하는 김예지 회원

 

Q. 윤선생으로 영어공부를 하며 달라진 점이 있나요?

스스로 계획을 하고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 것 같아요. 처음 녹음학습을 할 때 속도를 따라가기 힘들었는데 지금은 원어민 발음 속도를 따라갈 수 있게 된 점이 만족스러워요

 

Q. 내년이면 중학생이 될 텐데, 영어 수행평가(발표 수업, 영작 시험 등)가 걱정되지는 않나요?

중학교때는 영어 발표나 선생님 앞에서 회화를 하는 시험도 많다는데, 학교에서 말하는 것 관련해서 시험문제가 나온다면 (저는) 윤선생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윤선생이 영어 발표에 도움이 되었다고 느끼는 부분은?

그냥 수다 떠는 거랑,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기가 아는 정보를 발표 형식으로 알려 준다는 건 차이가 있잖아요? 윤선생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을 경험해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고 학생들이 영어 발표하는 걸 좀 더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Q. 윤선생 IGSE아카데미에서 영어 발표를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나요?

학원에서 대회보다는 작지만, 조그맣게 발표회처럼 프레젠테이션 하는 시간을 가져봤어요.

 

여름특별학기 스피킹 이벤트 참여로 ‘Mother Teresa’를 발표 중인 김예지 회원

 

Q. 예지 학생은 <여름특별학기 스피킹 이벤트>에도 참가했었죠! 어떤 계기로 참여됐나요?

제가 윤스 파워프레젠테이션이라는 교재로 학습을 했는데, 그 교재에 자신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에 관한 내용이 나왔어요! 마침 제가 존경하는 인물 중 한 명이 ‘마더 테레사’여서 그분에 관련해 발표 원고를 쓸 수 있는 기회여서 참여했어요.

 

Q. 영어 발표를 위해 선생님들께 어떤 도움을 받았나요?

작성하면서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까 우선 선생님께 문법 부분에서 검사 받고, 몇 번 연습도 해보고, 발음 검사까지 받은 다음 발표를 했어요.

 

 

4-2

 

Q. 예지 학생의 꿈은 뭔가요?

저는 선생님이 되고 싶은데, 그 중에서도 역사를 가르치는 선생님이나 영어를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고 싶어요.

 

Q. 영어공부가 예지 학생의 꿈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다른(문화의) 사람에게 우리나라의 문화나 역사를 전파하는 길이 될 수도 있으니까 그런 면에서 외국어를 배워 놓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5-2

 

 

Q. 영어학습에 있어서 다른 친구들보다 앞서 있다고 생각하나요?

네. 그래도 친구들이 윤선생을 같이 하게 된다면, (저를) 금방 따라잡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Q. 윤선생을 추천해주고 싶은 친구들이 있다면?

스스로 공부해서 성과를 내고 싶어하는 친구들, 자율적으로 뭔가를 하는 능력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Q. 윤선생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학생이 원래 가지고 있던 능력을 잘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조언자’ 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요.

 

 

▶김예지 회원은 매일 2시간 정도 영어공부를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오랜 시간 공부하기가 어렵지 않느냐고 물어보니 “윤선생은 워낙 재미있게 스토리로 풀어 학습을 시켜주니까 크게 어렵지 않다”고 답을 해주었답니다. 솔직하면서도 어른스럽고, 속이 깊은 김예지 회원 덕분에 정말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은데요, 앞으로의 영어공부 과정들도, 또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예지 회원의 꿈도 윤스기자가 함께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윤선생 IGSE아카데미란?

(클릭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mini_ban1126

 

%ed%95%b4%ec%8b%9c%ed%83%9c%ea%b7%b8 #IGSE아카데미#윤선생후기 #회원후기 #인터뷰 #학습후기 #자기주도학습 #영어자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