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생 ‘2018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우수상 수상

2018/12/10
'Who am I' 캠페인 광고 영상,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작으로 선정
%eb%a7%a4%ea%b1%b0%ec%a7%84_%ec%84%ac%eb%84%a4%ec%9d%bc

 

지난 12월 6일 베플리와 함께 특별한 행사에 초대되어 강남역 ‘잼투고’에 다녀왔어요. 무슨 일이 있었냐고요? 바로 윤선생이 ‘2018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Who am I’ 광고 캠페인으로 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답니다. 국내에서 내로라 하는 다양한 업계의 창의적인 광고들과, 그 어느때보다 바쁜 한 해를 보냈던 광고인들이 한 자리에 모인 행사 현장! 함께 구경해보실까요?

 

ca-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 주관으로 이루어진 <2018 온라인광고인의 밤>은 ‘온라인광고 업계 네트워킹’ 순서와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 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치러지는 대규모 행사였는데요, 이날에는 다양한 업계의 온라인광고 종사자 350명이 참석을 했습니다. 물론 베플리도 이 영광의 자리에 함께했어요!

 

ca-2

 

헁사 장소인 ‘잼투고’는 연예인들의 쇼케이스 또는 영화 제작발표회 장소로도 유명한 공간인데요, 그래서인지 일반적인 시상식장의 딱딱한 모습과는 무척 다른 모습이었어요.이제 시상식도 지루하고 형식적인 행사가 아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행사장 내부는 드레스 코드인 퍼플 컬러 컨셉으로 꾸며진 풍선과 조명들이 인상적이었는데요, 한 켠에는 초청객들을 위한 정성스러운 음식들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ca-3

 

사회자인 김정근 아나운서가 힘찬 인사말로 행사의 문을 열었고, 올 한 해 온라인 광고 트렌드를 짚어보는 시간을 가진 후에 본격적으로 시상이 시작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 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 수상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온라인 광고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킨 광고를 선정해서 시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Creative, Performance, Tech&Solution , Media로 총 4개의 부문에서 수상작이 선정 되었습니다.

 

ca-4

<(왼쪽부터)목영도 (사)한국온라인광고협회 회장, 문지영 윤선생 홍보팀장, 김현균 애드쿠아인터렉티브 CD>

 

이중 윤선생은 학습효과만을 강조하는 교육기업의 기존 광고방식에서 벗어나 엄마들의 진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창의적 기획으로 높은 평가를 얻어 ‘Creative부문’에서 우수상(온라인광고협회장상)을 받았어요!

그 외에도 Creative부문에서 ‘Audi AS 캠페인(아우디코리아)’ / Performance부문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디지털 소통의 힘-생각 캠페인(깨끗한나라)’과 ‘삼성노트북 Inspirational Connection 캠페인(삼성전자)’ / Tech&Solution부문에서 ‘온오프라인 Ral 통합 IMC New 솔루션을 통한 카스맥주 비성수기 시즌 브랜딩 강화 캠페인(오비맥주)’과 ‘전환을 높여주는 On-Site 마케팅 솔루션 ’more’ / Media부문에서 ‘Social CDM CUBE 캠페인(삼성전자)’과 ‘배송의 역사 캠페인(이마트)’이 수상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부문을 수상한 ‘Who am I’ 캠페인

ad

 

크리에이티브부문을 수상한 ‘Who am I’ 캠페인 광고 영상은 자녀 교육에 열정을 지닌 실제 학부모를 인터뷰하는 리얼 카메라 형식으로 제작된 것이었는데요, 원어민 아이의 유창한 영어스피치를 시청한 학부모들에게 평소 자녀의 실력과 어떻게 다른 지 비교해본 생각을 인터뷰하던 중 생각지도 못한 반전이 공개되는 것으로 뜻밖의 감동을 선사 했었죠~

 

▼크리에이티브부분 우수상 시상의 Who am I 캠페인 광고 영상,

반전 내용을 영상을 통해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영상을 본 학부모 중에서는 “다른 아이들과의 비교와 편견 속에 정작 내 아이의 영어실력은 과소평가했던 태도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지난날을 반성하는 반응을 보인 사람들이 많았어요. ‘원어민의 발음은 무조건 유창하다’고 생각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편견을 깨어주고자 원어민 아이의 말하는 입 모양에 우리 아이들의 실제 목소리를 입히는 방식인 ‘립싱크 스피치’ 기법이 사용되었다는 점도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윤선생의 Who am I 캠페인 영상이 이번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던 것은 그 만큼 내 아이의 영어학습에 대한 부모님들의 고민이 워낙 깊었다는 뜻일 것 같은데요, 이제 자녀가 적극적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윤선생을 통해 영어자신감을 키워보시면 어떨까요?

내 아이가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확실한 길을 가르쳐주고, 부족하다면 더 큰 응원으로 힘을 실어주는 부모의 진심처럼 윤선생이 함께 돕겠습니다.

 

▼▼신중한 엄마들의 선택, 윤선생 무료체험 신청해보세요!▼▼

11%ec%9b%94_%ed%95%98%eb%8b%a8%eb%b0%b0%eb%84%88

%ed%95%b4%ec%8b%9c%ed%83%9c%ea%b7%b8 #수상 #시상식 #온라인광고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