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생 인포그래픽] ‘윤선생! 학습효과 어때요” 설문조사

2018/12/20
윤선생을 통해 자녀가 어떻게 달라졌나요?
m-main-181220-2

 

2018년이 이제 채 열흘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 즈음에는 각종 행사로 들뜬 분위기가 계속되지만, 이런 때 일수록 지난 일년의 시간들을 반추하고 향후 나아갈 올바른 방향들을 모색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윤선생은 차분하게 지나온 발자국을 돌아보며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기 위해서 “윤선생! 학습효과 어때요” 를 주제로 설문을 진행했어요!

과거 윤선생으로 학습했던 학부모와 현재 자녀가 윤선생으로 학습중인 학부모까지, 총 165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었는데요, 겨울방학 및 신학기를 대비하기 위해 처음 영어학습을 시작하려고 준비중인 예비 윤선생 회원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용한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그 결과를 확인해볼까요?

 

m-info-181220-2

 

 

▶자녀가 처음 윤선생을 시작한 시기와 선택 이유는?

윤선생을 처음 만났을 때의 자녀 연령에 대해 ‘초등학교 1~2학년(32.7%)’이라고 답하신 분들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고요, ‘6~7세(27.3%)’라는 응답도 그 다음으로 높은 순위를 차지 했어요. 또 ‘초등학교 3~4학년(15.2%)’, ‘4~5세(9.7%)’라는 답변이 나란히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학부모의 입장에서 자녀의 첫 영어학습으로 윤선생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도 설문이 진행되었어요. ‘친구엄마 또는 지인의 추천(24.8%)’으로 선택했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근소한 차이로 ‘영어교육기업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가서(24.2%)’ 라는 답변이 두번째로 많았습니다. 그 외에도 ‘영어 하면 윤선생이 떠올라서(19.4%)’, ‘엄마(아빠)가 어렸을 때 윤선생으로 학습했던 경험이 있어서(11.5%)’라는 응답을 주셨어요.

 

▶윤선생의 학습효과가 나타나는데 걸린 시간과 이후 달라진 점은?

아마 예비 윤선생 회원이라면 결과가 제일 궁금할 문항일 것 같은데요, 자녀가 윤선생으로 영어를 시작하고나서 얼마 후에 학습효과가 나타났는지 질문을 드렸습니다.

자녀에게 학습효과가 나타나기까지 ‘1년~1년 6개월(26.1%)’이라고 응답한 분들이 가장 많았고, 두 번째로는 ‘6개월~12개월(15.2%)’이라고 답한 분들의 비중이 높았어요. 그 다음으로는 ‘1년 6개월~2년(13.9%)’의 시간 안에 윤선생을 통한 학습효과가 나타났다고 의견을 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눈에 띄는 학습효과 외에도 윤선생을 만난 뒤 자녀에게 나타난 변화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복수응답)를 들어봤어요.

먼저 ‘영어에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게 공부한다’는 답변이 50.3%의 선택을 얻어내며 1위를 차지했고요, ‘매일 매일 영어공부 하는 습관이 생겼다’는 응답도 44.8%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학부모가 생각하는 윤선생의 장점은?

마지막으로 윤선생으로 영어학습을 경험한 학부모님의 입장에서 윤선생의 ‘장점’이 무엇인지 묻는 설문이 진행되었어요.

우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영역별로 교재가 다양하다(46.1%)’라는 답변이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고요, ‘미취학부터 고등 단계까지 폭넓은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44.2%)’라는 답변이 다음 순위를 이었습니다. 또 그 외의 장점으로 ‘따라 읽고 말하는 반복학습법이 마음에 든다(27.9%)’ , ‘아이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길러준다(’2.7.9%)’등의 특징이 회원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실제적인 학습효과에 대한 부분, 윤선생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노하우와 장점을 구체적으로 알고 싶었던 분들에게 속시원한 답을 알려주는 설문이었을 것 같아요. 설문에 응해 주신 윤선생회원 학부모님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해 전해주신 의견들을 참고하여 내년에도 매일 매일의 습관으로 아이들의 영어자신감을 길러주고, 학생들이 스스로 영어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 흥미로운 교육 콘텐츠를 더 다양하게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ed%95%b4%ec%8b%9c%ed%83%9c%ea%b7%b8 #윤선생 #학습효과 #영어교육 #설문조사 #인포그래픽 #영어자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