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생으로 영어정복! 서울대 건축학과 안종훈 회원 인터뷰

2019/01/17
%ec%9c%a4%ec%84%a0%ec%83%9d_%eb%a7%a4%ea%b1%b0%ec%a7%84%ec%8d%b8%eb%84%a4%ec%9d%bc

 

생생한 윤선생 학습 후기를 전해드리는 윤스기자! 이번에는 올 상반기 윤선생 회원 모델로 활동할 서울대 건축학과 17학번 안종훈 회원을 만나고 왔습니다.

지난 9년 동안 윤선생으로만 영어를 공부해 수능 영어에서 만점을 받은 안종훈 회원! 수능 영어 만점에 힘입어 서울대학교 건축학과에 입학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부터 영어 만점 노하우를 살짝 공개합니다~!

 

11

안녕하세요! 저는 윤선생 회원 모델로 활동하게 될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17학번 안종훈입니다.

 

Q. 본인 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대학교 건축학과에 재학 중인 안종훈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9년 동안 윤선생과 함께 영어를 공부했던 윤선생 회원이기도 해요.

 

Q. 윤선생을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윤선생의 가장 큰 장점은 ‘자기주도성’이 아닐까 생각해요. 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공부이면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윤선생의 가장 큰 장점이죠. 부모님께서는 아마도 제 영어실력과 자기주도성을 함께 길러주시기 위해 윤선생을 선택하신 것 같아요.

 

Q. 부모님께서 윤선생의 ‘자기주도학습법’에 많은 관심이 많으셨군요?
스스로 공부하면서 익힌 공부 습관이 많을 것 같아요. 그중 제일 유용했던 습관을 소개해주세요.

윤선생 영어를 공부하면서 모르는 부분은 반복해서 학습하게 되었는데요. 이 반복이 몸이 배면서 영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이 습관은 영어뿐 아니라 다른 과목을 공부할 때에도 큰 도움이 되었죠.

 

2

Q. 수능시험 당시 영어 성적을 여쭤봐도 될까요?

수능 영어는 만점 받았습니다. 내신 성적도 영어는 상위권을 유지했어요.

 

Q. 윤선생의 학습법이 서울대학교에 입학하는 데 도움이 되었나요?

당연히 큰 도움을 받았어요. 윤선생 특유의 촘촘한 기획과 구성 덕분에 모르는 부분들은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었거든요. 윤선생과 함께 익힌 공부 습관 덕분에 다른 과목을 공부할 때도 모르는 부분은 완전히 알 때까지 익혔고, 그 덕분에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죠.

 

Q. 대학교에서 공부하면서 영어 실력이 학과 과정을 따라가는 데 도움이 된다고 느끼시나요?

영어의 중요성은 대입이 아닌 대입 이후에 더욱 잘 드러나는 것 같아요. 영어를 잘 하면 최신 정보나 독창적인 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마땅한 번역본이 없을 경우엔 교과서를 원서로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깊이 있는 공부를 원한다면 영어는 필수인데요. 윤선생과 함께 익힌 영어가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Q. 원서를 읽으면서 어려움은 없었나요?

네, 윤선생 영어를 통해 익힌 것만으로도 충분했어요.

 

Q. 혹시 지금까지 기억에 남는 윤선생 교재가 있나요? 있다면 교재와 그 내용을 소개해주세요.

저는 이멀전 시리즈가 제일 기억에 남아요. 중학생 때였는데 기존 교재의 지문은 짧고 내용이 많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이멀전 시리즈 지문을 읽으면서 영어를 읽으며 새로운 지식을 배울 수 있었어요. 영어와 지식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던 셈이죠.

 

biology

<윤선생 IMMERSION 교재의 표지와 본문>

Q. 영어 원서는 언제 처음 접해보았나요? 혹시 윤선생을 통해서였나요?

초등학교 시절에 ‘멋있어 보인다’는 이유로 해리포터 시리즈 원서를 처음 샀는데요. 중학교 3학년 때에야 읽을 수준에 다다른 것 같아요.

 

Q. 주변에서 친구들로부터 영어를 잘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을 것 같아요.

네, 친구들한테 많이 들었죠(웃음).

 

Q. 남들보다 빨리 영어 원서를 읽었던 만큼 영어원서 읽기 추천 시기(시작 연령)가 있을 것 같아요.

특정한 시기보다는 수준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우리말 책을 어느 정도 읽을 수 있을 때가 좋을 거 같아요. ‘영어 실력’ 이상으로 텍스트를 읽을 준비가 되어있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공부하는 습관을 익히는 데 부모님께 큰 영향을 받았다고 들었어요. 부모님만의 특별한 교육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부모님께서 책을 좋아하셔서 책을 정말 많이 사주셨어요. 그래서 집에 항상 읽을 책이 있었죠. 제가 어렸을 땐 시간을 정해놓고 어머니와 책을 같이 읽었어요.

 

Q. 주로 어떤 책을 읽었나요?

동화책부터 시작해서 아이들을 위한 과학 실험서 등 다양한 종류의 책을 많이 읽었어요.

 

Q. 학교에서 공부 외에 하는 다른 활동이 있나요?

언론비평 동아리와 야구 동아리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요. 이외에도 고등학생 시절에 천문관측 동아리에 참가했었는데요. 독서와 윤선생을 통해 기른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적극적인 동아리 활동으로 이어지지 않았을까 생각해요(웃음)

 

Q.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공부는 충분한 게 없다고 생각해요. 공부를 아무리 해도 나보다 잘하고 뛰어난 사람이 있더라고요. 그러니까 욕심을 놓지 않고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면 좋겠습니다. 사실 공부를 하다 보면 이렇게까지 해야 할까 싶기도 해요. 그런데 실제로 그렇게 공부하는 사람이 있더라고요. 이런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하다 보면 결과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욕심을 놓지 않고 공부하라고 이야기해주고 싶습니다.

 

Q. 영어 공부를 어려워하는 후배들에게 윤선생을 추천한다면 어떤 점 때문일까요?

저는 사실 영어 때문에 다른 학원에 다닌 적이 없어요. 수능 영어 만점은 윤선생과 함께 스스로 일군 셈인데, 이렇게 스스로 성취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요.

 

Q. 마지막으로 윤선생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저에게 윤선생은 ‘든든한 기초’였다고 생각합니다. 윤선생과 함께 쌓은 영어 기초가 입시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졌고, 또 학교 공부를 수월하게 해내고 있으니까요.

 

▶ 지난 9년 동안 윤선생과 함께 영어를 공부한 안종훈 회원은 무엇보다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을 윤선생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윤선생 영어와 함께 기른 영어 실력과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지금까지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건축가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과 편리함을 제공하고 싶다는 안종훈 회원. 윤선생과 함께 기른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과 함께 훌륭한 건축가로 성장할 때까지 윤스기자가 계속해서 응원하겠습니다!

%ed%95%b4%ec%8b%9c%ed%83%9c%ea%b7%b8 #윤선생후기 #회원후기 #인터뷰 #학습후기 #자기주도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