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고 재미있게 영어 배우기! 윤선생 스피커북 체험단 우수 후기

2019/02/22
1990223_m_th

 

많은 부모님들께서 우리 아이 첫 영어,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계세요. 자칫 아이가 영어로부터 멀어질까봐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부모님들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윤스기자가 지난 시간 교재 소개에 이어, 미리 윤선생 스피커북을 체험하신 부모님들의 후기를 준비해보았어요. 첫 영어가 즐거워지는 순간, 윤스기자와 함께 만나보실까요? ^^

 

5살 영어 공부, 윤선생 스피커북으로 시작!

by 꾸미모야 님

m_01

제게는 아들이 둘 있어요. 큰 아이는 13살, 둘째 아이는 5살이랍니다. 첫째를 키울 땐 뭐든지 처음이라 서툴 수밖에 없었지요. 그때 경험을 발판으로 둘째는 시행착오를 줄이며 키우고 있어요. 그중 하나가 바로 ‘영어 교육’! 첫째는 비교적 한글을 일찍 떼었지만, 미처 영어까지 신경 쓰지는 못했어요. 적절한 시기를 놓친 탓인지 계속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다른 과목과 달리 영어만 하위권을 맴돌고 있네요.

 

그래서 둘째는 영어를 모국어 배우듯 자연스럽게 익히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던 차에 들려온 반가운 소식! 국내 최초로AI와 결합되어 스마트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윤선생 스피커북 출시 소식이었어요! 유튜브 내 초통령으로 손꼽히는 헤이지니 씨가 스토리텔러로 참여했다고 해요! 외우고 익히는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대화하듯 학습을 진행하는 인터렉티브 방식의 교재! 부담없이 영어를 시작할 수 있을 듯해서 엄마표 영어로 바로 시작해보았습니다! ^^

 

m_02

먼저 교재 세트부터 살펴볼게요! 교재는 스토리북 10권과 워크북 5권, 관리 포스터 1장, 학습가이드북 1권, 호출 명령 안내서 1장, 연동 안내서 1장 등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스토리북은 윤선생 영어교재 중 베스트셀러만 엄선해 10권으로 구성되었어요. 짧지만 꼭 필요한 어휘와 문장이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실려 있어요 . 스토리를 듣고 난 다음엔 스토리송, 워드챈트, 워드게임 같은 활동이 가능해요!

 

다섯 권의 워크북을 통해서는 스토리북에서 배운 단어와 문장을 다양한 활동과 함께 학습할 수 있답니다. 놀면서 배우니 지루할 틈이 없어요 ^^

 

m_100

스피커북을 공부할 땐 진도 관리 포스터를 앞에 붙여놓고 1권이 끝날 때마다 캐릭터 스티커를 붙여주세요!

 

m_03

이제 인공지능 스피커를 소개해드릴 차례인데요! NUGU candle은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고, 무드등으로도 활용 가능해요! ^^

 

m_04

그럼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해보겠습니다. 10권의 스토리북 가운데 제일 먼저 1권 펭귄을 펼쳐봤어요! 좋아하는 공룡을 먼저 펼쳐볼까 했는데, 펭귄 책 단어가 조금 더 쉽더라구요. 그렇다고 번호가 높아진다고 난이도가 높아지는 건 아니었어요! 세상을 검정색과 하얀색으로만 보아왔던 펭순이, 새로운 색깔을 찾아 신나는 모험을 떠난답니다!

 

한시도 가만있지 못하는 다섯 살 아이가 얌전히 앉아 영어 책을 읽는 마법 같은 광경! 귀에 쏙쏙 들어오는 헤이지니 누나의 음성과 우리말 설명이 나오고, 전문 원어민 성우가 실감나는 연기와 함께 영어를 읽어주니 재미있는 구연동화를 듣는 것처럼 좋아하네요! 시선도 잘 따라가고, 책장 넘기는 효과음도 나와서 덩달아 책장도 잘 넘기더라구요.

 

 

헤이지니의 우리말 스토리텔링과 원어민 성우의 영어 연기, 한번 들어보세요 ^^ 재미있는 효과음에 빵 터지는 우리 아들! 재미가 느껴지시나요?

 

참, 스토리는 우리말 해설 없이 영어로만 듣는 것도 가능해요! 헤이지니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배경지식을 쌓았다면, 영어 버전 스토리로 반복 노출하세요! 그림자처럼 들은 문장을 바로 따라 읽는 쉐도잉 학습법은 자연스러운 발음과 억양 등 말하기 듣기를 습득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윤선생 펭귄 영어스토리 들려줘”라고 명령하시면 됩니다!

 

 

스토리에서 배운 문장을 영어로 들어보는 시간! 노래를 반복해서 듣다 보면, 어느새 영어 문장에 머릿속에 쏙쏙, 외우려고 하지 않아도 저절로 암기가 된답니다 ^^

 

스토리송만 듣고 싶을 땐 “윤선생 펭귄 스토리송 들려줘”라고 명령하세요~

 

 

주요 단어와 뜻을 리듬에 따라 맞춰 브르는 워드챈트 시간! 중독성 있는 시작 멘트와 함께 챈트 리듬에 따라 흥겹게 단어를 공부할 수 있는데요! 첫날은 따라하지도 못하던 우리 둘째, 하루만에 리듬에 맞춰 단어를 따라 말하더라구요! 확실히 아는 단어는 속도에 맞춰 동시에 얘기할 정도로 발전했답니다 ^^

 

m_05

굿나잇 스피커북~

학창시절에 들은 이야기인데, 잠들기 저에 공부하면 내용이 더 기억에 오래 남는다고 하더라구요. 사람의 뇌는 잠들기 전에 기억한 내용은 다른 기억이 덧입혀지지 않기 때문에 낮에 한 공부보다 오래 기억에 남는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 같아요!

 

그래서 머리맡에 AI 스피커를 켜두고 낮에 공부한 내용을 다시 한번 틀어줬답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이미 봤던 내용을 머릿속에 그려가며 문장 하나하나에 집중하니 효과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 학습 교재를 만나서 정말 든든해요! 무엇보다도 능동적으로 소통하며 학습할 수 있어서 아이가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ㅎㅎ 아이가 첫걸음을 잘 떼었으니, 앞으로 영어를 즐기며 성장하기를 기대해봅니다 ^^

 

%eb%b2%84%ed%8a%bc

 

 

 

NUGU 스피커로 헤이지니와 함께 윤선생 영어공부해요!

by 여우비 님

 

m_01

요즘 저희 집에서 열일 중인 윤선생 스피커북! 국내 1위 영어교육기업 윤선생과 인공지능 스피커 NUGU가 만나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교재예요 유아 영어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잦은 노출, 그러나 영어를 자유롭게 사용하시기가 어려운 대부분 부모님들께 쉽지 않은 일이죠. 저희 집도 마찬가지구요. 하지만 윤선생 스피커북과 함께 이제, 너무나 쉽고 편안하게 언제든 영어 이야기책을 들려주고 있어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 AI와 영어학습 교재를 결합한 영어학습 상품 윤선생 스피커북. 영어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는 상품이에요. 윤선생 영어교재 중 베스트셀러만 엄선한 스토리북 10권과 AI 스피커와 함께 스스로 활동할 수 있는 워크북 5권, 부모님을 학습 가이드와 진도 관리 포스터 1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NUGU 포스터가 있으신 부늘은 윤선생 교재만 따로 구입하실 수 있다고 해요.

 

m_02

집에서 홈스쿨링을 할 때 가장 난감한 게 가이드가 없다는 거였어요! 그러나 윤선생 스피커북은 탄탄한 가이드북이 제공된다는 점! 스피커북을 더욱 재미있고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해석이 담겨 있어서 아이와 함께 대화하며 놀이처럼 영어를 노출시킬 수 있답니다 ^^

 

m_03

스토리북은 얇은 페이퍼북이 아닌 양장본으로 꾸며져 있어요. 다소 특이한 제목은 바로 AI 스피커의 명령이에요! 제목만 읽으면 해당 책의 스토리를 AI 스피커가 읽어준답니다! 한편 페이지 하단에 적힌 대로 “아리아! 윤선생 스피커북 OO 들려줘!”라고 말하면, 초등학생들의 대통령, 헤이지니가 구연동화처럼 스피커북을 읽어줘요! (헤이지니 목소리가 나올 때 반응이란! ㅎㅎ)

 

게다가 지니는 영어 문장을 직역이 아닌 구연동화처럼 해석해 읽어주니 아이가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을 이해할 수 있겠더라구요. 톡톡 튀는 지니의 목소리와 함께 아이의 흥미와 집중도 Up!

 

 

 

m_04

본문은 이제 막 리딩을 시작한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쉬운 단어로 구성되어 있어요. 예쁜 삽화가 실린 픽처북이라 영어책이어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답니다! 총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마지막 권에 등장하는 단어도 그다지 어렵지는 않아요. 아이가 관심을 갖는 부분부터 보여주세요~

 

 

각 권의 마지막에는 Story Song과 Word Chant가 실려 있어요. Story Song은 본문 내용을 노래로 만든 거라 본문이 저절로 암기된답니다! Word Chant도 리듬에 맞춰 게임처럼 할 수 있어서 아이가 정말 재미있어하더라구요.

 

두 권을 끝낼 때마다 읽은 내용을 워크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본문 내용을 반영한 다양한 형태들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이 문제를 색칠하기와 스티커 붙이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과 함께 맞혀볼 수 있는데요. 우리 딸도 워크북부터 하겠다고 해서 살짝 난감했다는 ^^;;

 

m_05

스피커북을 한 권 읽어준 다음 워크북을 펼쳐줬더니 매우 신난 우리 딸! 워크북은 권당 6쪽을 구성되어 아이가 부담스럽지 않게 마무리할 수 있어요. 한 권 끝내면 바로 다음권도 읽고 워크북 활동을 진행했답니다! 스토리북도 엄마보다 헤이지니가 재미있게 읽어주니, 아이가 말도 따라 하면서 정말 재미있게 즐기고 있어요!

 

워크북을 하는 동안 스토리북을 틀어줬어요. 이거이거, 아이가 흘려 듣기를 할 때 딱이네요! 특히 아이가 혼자 있을 때 완전히 빛을 발한답니다! 동영상 외엔 혼자 뭘 하려고 하지 않는 우리 아이, 스피커북만큼은 혼자서도 집중하며 활동하더라구요! ^^

 

이제는 학습이 아닌 놀이가 된 윤선생 스피커북! 초통령 지니가 이야기를 들려주니, 아이가 즐거운 놀이를 즐기는 느낌이에요. 어떤 활동이든 즐겁게 활동해야 하는데, 그런 면에서 윤선생 스피커북 효과 만점이었답니다 ^^

 

%eb%b2%84%ed%8a%bc

 

 

엄마표영어 헤이지니 윤선생스피커북으로 스타트

by 쭈니맘 님

 

m_01

이제 6살이 된 아들! 영어에 입문을 해야지 싶어 얼마 전 영어 학습을 시작했어요.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요? 시작하자마자 아이가 외칩니다. “엄마! 나 영어 안 할래! 재미없어!” 명색이 엄마가 영어 선생님인데 이런 난관에 부딪히다니.

 

결국 영어교재를 덮고 한참 생각했어요. ‘아이가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방법은 없을까?’ 그러다 알게 되었어요. AI 주도 학습으로 아이가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게 만들어주는 튜터가 있다는 것을요! 주인공은 바로 “윤선생 스피커북!”

 

m_02

누구 스피커를 이용해 스스로 학습하면서 영어가 척척! 무엇보다도 헤이지니가 우리 아이 영어선생님이 된다구요? 이런 혁명적인 영어 교재가 나오다니, 제가 더 궁금해서 못 견디겠더라구요!

 

우리집 두 꼬맹이는 헤이지니와 함께 언어가 폭풍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헤이지니가 선생님이 되어 영어를 공부한다고 하니, 아이들이 더 좋아하겠더라구요!

 

먼저 윤선생 스피커북을 오픈! 교재 활용법과 스피커북 사용법이 쉽게 정리되어 있어요! 사실 아이 영어, 엄마표로 진행하려면 전문가가 아닌 이상 막연해지는 법인데, 윤선생 스피커북은 영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아이와 함께 학습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m_03

우리 아이들, 교재 속 내용을 자연스럽게 외웠어요. 이유는? 재미있으니까요!

 

아이들이 없는 틈을 타 헤이지니가 영어 학습에 어떻게 참여하는지 스피커를 켜서 살펴보았어요! 그런데, 어머어머! 유튜브에서 매번 만나던 헤이지니의 목소리가 발랄하게 울려 퍼지면서 재미있게 스토리북을 이끌어가더라구요! 엄마인 나도 이렇게 재미있는데, 아이들은 200% 좋아할 수밖에 없겠구나 싶더라구요. 준아, 차아야, 이제 윤선생 스피커북 고고 해볼까?

 

 m_04

아침에 눈에 떠지면 아이는 이제 윤선생 스피커북을 제일 먼저 찾아요! 영어는 무엇보다도 아이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해 아이가 스스로 학습에 참여케 하는 게 중요한데, 윤선생 스피커북이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켰답니다!

 

스토리북에는 배운 내용을 챈트와 함께 배운 내용을 정리시켜주는 부분이 있는데요. 아이도 리듬을 타며 영어 단어를 쏙쏙 익히게 되더라구요! 그러다 보니 어느새 아이가 주도적으로 영어 단어와 문장을 익히게 되었다는!

 

m_05

스토리북과 워크북 모두 아이가 좋아하는 파트부터 꺼내 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데요. 주니는 공룡 스토리북을 먼저 학습하고, 워크북을 통해 초식동물과 육식동물을 구분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자연 학습까지 진행되니,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m_06

스토리북을 학습한 뒤에는 워크북으로 배운 내용을 반복할 수 있는데요. 스티커를 붙이며 재미있게 복습하면서 또 한 번 영어를 익히게 되더라구요!

 

이렇게 재미있게 공부하다 보니 하원 후에 집에서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윤선생 스피커북을 펼쳐 조잘조잘 구문을 따라 하는 일이 되었어요! 이전까지는 사실, 엄마표 영어로 나름 괜찮다는 교재와 함께 영어 공부를 시작했는데 흥미를 느끼지는 못했어요. 그래서 책장 구석에서 나올 일이 없었는데, 윤선생 스토리북은 항상 먼저 챙겨오네요!

 

m_07

사실 윤선생 스피커북은 우리 첫째를 위해 시작했는데, 둘째까지 빠져들고 말았어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헤이지니의 목소리를 통해 이야기가 진행되니, 영어를 공부가 아닌 놀이로 생각하며 스토리북에 쏙 빠지더라구요!

 

아이가 스스로 재미를 느껴 교재를 끼고 산다니, 정말이지 감탄을 금치 못했네요!

 

m_08

 

윤선생 스피커북 구성품엔 아이가 스토리북 한 권을 끝낼 때마다 행성에 하나씩 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 진도 포스터가 들어 있어요! 아이가 성취감을 높일 수 있겠죠?

 

영어 학습을 위해 선택한 윤선생 스피커북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더욱 즐거워졌어요!

 

%eb%b2%84%ed%8a%bc

 

 

 

▶ 윤선생 스피커북을 체험하신 부모님들의 재미와 흥미가 뿜뿜 뿜어져나오는 후기,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특히 윤스기자는 영어를 어려워하던 아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심지어 기상 또는 하원 후에 먼저 펼쳐본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앞으로 우리 아이 첫 영어, 더는 고민하지 마세요! 윤선생 스피커북과 함께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니까요!

 

▼ 스피커북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eb%b2%84%ed%8a%bc2

 

 

 

 

 

%ed%95%b4%ec%8b%9c%ed%83%9c%ea%b7%b8#윤선생  #무료체험 #후기 #윤선생스피커북 #AI영어학습 #AI스피커북 #AI영어학습 #헤이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