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하고 재미있는 영어 공부, TED 인기 강연 BEST5 추천!

2019/03/21
190321_%ec%9c%a4%ec%84%a0%ec%83%9d_%eb%a7%a4%ea%b1%b0%ec%a7%84_%ec%84%ac%eb%84%a4%ec%9d%bc_%eb%b3%b8%eb%ac%b8

 

안녕하세요, 윤스기자입니다. 최근 미디어 채널이 발달하면서, 팟캐스트나 유튜브, 영어 라디오 등 영어 공부 수단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강연이 학생과 직장인 모두의 영어 공부 텍스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오늘 TED 강연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BEST5 영상을 추천 드릴게요!

 

m_01

TED 강연과 함께 영어도 공부하고, 세상도 공부하고!

TED란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로, 미국 새플링 재단이 운영하는 릴레이 강연 프로젝트입니다. ‘Idea Worth Spreading’, 즉 널리 알릴 만한 가치가 있는 이야기를 18분 내로 전하는 강연인데요! 빌 게이츠를 비롯해 빌 클린턴, 제인 구달, 리처드 도킨스 등 세계적인 명사가 출연해 인상 깊은 강연을 펼쳤습니다.

 

TED 강연은 강연 자체로도 매우 훌륭한 콘텐츠인 동시에 매우 훌륭한 영어 교재로 영어 교육 전문가들의 추천을 받고 있어요. 특히 스크립트를 보며 원문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국어 번역이 제공되어 학습 단계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복습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인데요. 또한 심리학과 철학, 디자인, 과학, 음악, 미술, 운동, 종교, 교육 등의 분야의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는 ‘지식채널’이라는 점에서 영어와 지식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는 이들의 영어 공부 보고로 자리잡았습니다!

 

TED 강연 시청 순위 BEST 5

그렇다면 사람들은 어떤 TED 강연을 통해 영감과 감동을 받았을까요?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5개의 TED 동영상을 지금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m_02

Do Schools kill creativity? Sir Ken Robinson,

(학교가 창의력을 죽인다)

2006년 게재된 이래 지금까지 5천 6백만 조회수를 기록한 켄 로빈슨 교수의 “학교가 창의력을 죽인다”가 가장 많이 본 TED 강연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창의력을 키워주는 교육제도의 필요성을 역살한 이 강연은 “직장을 구하기 위한 교육을 넘어, 풍부한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제도가 만들어져야 한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얼핏 딱딱할 것 같은 ‘교육’ 분야의 강연이지만, 강연자인 켄 로빈슨 교수의 교육 신념은 큰 감동을 안겨준답니다!

 

 

m_03

Your body language may shape who you are

(신체언어가 여러분의 모습을 만듭니다)

사회 심리학자 에이미 커디 교수의 강연이 조회수 5천1백만여 회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습니다. 신체 언어가 우리 마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강연으로, 에이미 커디 박사는 자신감을 잃었을 때에도 자세를 바르게 하면 뇌 안의 테스토스테론과 코르티솔 수준에 영향을 미치며, 나아가 성공 가능성까지도 영향을 주게 된다고 이야기해요.

 

 

m_04

This is what happens when you reply to spam email

(스팸 메일에 답을 하면 벌어지는 일)

영국의 작가이자 코미디언 제임스 비치가 들려주는 즐거운 이야기! 어느 날 흥미로운 사업에 대한 스팸 메일을 받은 제임스 비치, 언제나처럼 삭제 버튼을 누르려다 말고 답장을 보내면서 대화가 됩니다. 그렇게 그는 몇 주 동안 스팸 메일 발송자와 “말도 안 되는” 대화를 이어갔는데요. 스팸 메일에 답하면 벌어지는 일을 코미디언 특유의 입담으로 유쾌하게 전해주는 강연이랍니다!

 

 

m_05

 

How great leaders inspire action, Simon Sinek

(위대한 리더들이 행동을 이끌어내는 법)

2009년에 업로드되어 4천3백만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강연입니다. 리더십 전문가 사이먼 시넥은 영감은 주는 리더십에 대해 설명하는데요. “왜?”라는 질문을 리더십의 시작으로 규정한 그는 애플과 마틴 루터 킹, 라이트 형제 등의 사례와 함께 흥미진진하게 풀어간답니다!

 

 

m_06

The power of vulnerability, Brené Brown

(취약점의 힘)

조회수 3천8백만 회를 기록한 ‘취약점의 힘’이 5위를 기록했습니다. 사람들은 ‘어딘가에 소속되어 있다는 느낌과 사랑’에서 자신감을 느끼며, 취약성은 관계의 단절에서 비롯된다고 이야기합니다. 취약성에 대해 연구해온 브린 브라운은 취약함을 잘못 다루는 방법, 나아가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어떻게 취약성을 다루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 지금까지 인기 있는 TED 강연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별다른 비용을 들이지 않고 최고 수준의 영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 매력적인 강연이 아닐까 생각해요! 혹시 영어 공부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TED 홈페이지(https://www.ted.com)를 방문해주세요! 세상을 이끌어갈 다양한 아이디어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ed%95%b4%ec%8b%9c%ed%83%9c%ea%b7%b8 #영어공부 #독학 #영어학습 #공부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