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벚꽃놀이 떠나요! 2019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명소

2019/03/26
m_th

안녕하세요, 윤스기자입니다. 요 며칠 꽃샘추위 때문에 옷깃을 여미셔야 했던 분들께 오늘은 반가운 소식 하나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봄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그분(?) 벚꽃 소식입니다!

m_calendar

지난 3월 22일, 제주도에서 처음 피어나며 봄소식을 알리기 시작한 벚꽃! 오는 4월 초에는 서울까지 전국을 분홍빛 봄기운으로 가득 채울 전망인데요! 이 시기에 맞춰 봄맞이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윤스기자가 여행 계획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전국의 벚꽃 명소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모두 함께 행복하게 봄을 맞아보아요!

 

01

유채꽃과 함께 환상의 봄, 제주도 녹산로(개화 3월 22일)

우리나라에서 제일 빠르게 봄을 맞는 제주도는 지난 3월 22일 이미 벚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제주도의 봄 하면 ‘유채’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벚꽃을 구경하기에도 참 좋은 곳인데요! 특히 많은 분들께서 제주도 벚꽃 성지이자 제주도 최대의 벚꽃 축제인 ‘왕벚꽃축제’가 열리는 전농로를 찾고 계세요. 윤스기자는 이번에 조금 다른 장소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바로 유채꽃과 벚꽃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녹산로’입니다!

소록산 옆으로 쭉 이어진 녹산로 일대에는 유채꽃이 활짝 피어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이 시기에 열리는 ‘제주 유채꽃 축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손꼽히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들판을 가득 채운 유채꽃은 물론, 유채꽃과 함께 피는 벚꽃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며 다가온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분들께서 찾고 계세요!

매년 열리는 ‘제주 유채꽃 축제’가 올해에는 4월 4일(목)부터 4월 7일(일)까지(홈페이지 바로가기) 4일 동안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셔도 좋을 곳이랍니다!

 

 

02

일출 명소에서 봄을 맞으세요! 부산 황령산(개화 3월 23일)

윤스기자가 추천해드릴 부산의 벚꽃 명소는 바로 부산 황령산입니다! 부신 진구와 연제구, 수영구, 남구 등 4개 구에 걸쳐 있는 황령산은 금정산에 이어 부산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이라고 해요. 정상에 올라서면 광안대교와 해운대 등 부산의 명소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또 평소 일출과 야경 명소로 부산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인데요.

 

이렇듯 아름다운 부산 전경을 볼 수 있어 4계절 내내 사랑을 받는 황령산이지만, 봄이 되면 더 큰 사랑을 받고 있으니 봄이 오면 활짝 피어나는 벚꽃 덕분이랍니다! 이미 개화가 시작된 부산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명소 중 하나인 황령산! 특히 밤에 방문하실 경우 부산의 야경과 어우러진 환상적인 벚꽃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벚꽃이 피기 시작한지 대략 일주일 뒤인 3월 말 4월 초에는 만개한 벚꽃을 감상하실 수 있으니, 다가오는 주말에 별다른 계획이 없으시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03

문화와 벚꽃을 한 번에! 경주 벚꽃 축제(개화 3월 24일)

벚꽃 이외에 다채로운 볼거리를 구경하고 싶은 분들께는 경주를 추천드립니다! 신라의 천년고도 경주는 다양한 문화 유산 덕분에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도시인데요. 그러나 봄 만큼은 ‘벚꽃의 도시’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풍성한 벚꽃이 여행객의 발길을 기다린답니다.

 

특히 경주의 보문관광단지는 미국 뉴스채널 CNN에서 선정한 ‘한국의 꼭 가보아야 할 명소 50’선으로 꼽히기도 했는데요! 바람 없는 날 연못에 비친 정자와 벚나무는 그 특유의 아름다움 때문에 수많은 사진작가들이 찾는 곳이라고 해요.

 

경주의 벚꽃은 3월 24일 경 첫 소식을 알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벚꽃이 만개할 즈음인 4월 3일부터 7일까지 경주 일대에서 벚꽃축제가 열린다고 해요(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주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리는 벚꽃운동회를 비롯해 첨성대와 경주교촌마을, 월정교, 대릉원 돌담길 등에서 열리는 벚꽃 버스킹 페스티벌, 보문수상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봄기운과 문화를 한 번에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경주를 강력 추천드려요!

 

 

04

도심에서 즐기는 봄의 낭만, 서울 석촌호수(개화 4월 4일)

4월 4일에 눈길을 허락하는 서울 벚꽃, 많은 분들이 서울대공원이나 여의도 같은 유명 명소나 동네 곳곳에 숨어 있는 나만의 명소를 들러 봄을 즐기고 계신데요! 오늘 윤스기자가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서울 최고의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석촌호수입니다!

 

서울 송파구 잠실동과 신천동에 걸쳐 있는 석촌호수는 1970년대 잠실지구 개발계획 수립 이후 송파강을 매립하며 형성된 인공 호수인데요. 대규모 식재 공사 등을 통해 수림 밀도가 높아지고, 테마파크 등이 조성되어 다양한 풍경을 즐길 수 있어 서울시민들의 나들이 명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특히 이 석촌호수는 이맘때 호숫가를 가득 채우는 벚꽃과 함께 서울에서 가장 사랑 받는 봄맞이 명소로 이름을 알렸는데요. 이 시기에는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함께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과 전통 예술 공연, 음악회 등이 열리며 더욱 즐거운 봄맞이 장소가 된답니다! 올해에는 4월 5일부터 12일까지 약 일주일 동안 벚꽃 축제(홈페이지 바로가기)가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서울에서 벚꽃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지금까지 전국의 벚꽃 명소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데 도움이 되셨나요? 짦은 기간 피고 져서 더욱 우리 마음을 설레게 하는 벚꽃! 올해에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꼭 한번 벚꽃을 구경하러 떠나 보세요! 따뜻한 봄기운이 그 사이를 가득 채워줄 거예요! 지금까지 윤스기자가 벚꽃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