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Time)가 소개한 ‘가장 못 지켜지는 새해 다짐’

2016/01/11
올 한해 목표한 것을 모두 이루자
0108-새해다짐_이벤트_제호

2016년 새해도 벌써 열흘이 지났는데요,

“올해는 영어 공부 해야지!”
“살 빼야지!”
“담배를 끊자!”

매년 연초가 되면 여러 다짐을 해보지만 대부분 작심삼일(作心三日). 하지만 이러는 것은 한국인뿐만이 아닌가 봅니다. 지난 2012년 타임(Time)지는 ‘가장 잘 못 지켜지는 새해 다짐’이라는 기사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그 내용이 어찌나 공감되던지. 역시 세계는 하나!! “We are the world~”입니다. (*기사 원문 보러가기)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가장 잘 못 지켜지는 새해 다짐’을 영어 표현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부디 2016년에는 여러분들의 다짐이 작심삼일이 아니라 작심일년이 되기를 바라며..

★ EVENT★  하단에 마련된 1월 댓글토크 이벤트도 꼭 참여해보세요~!

띠건강에 관한 결심

건강

1. Let’s lose weight and get fit! (살 빼고 건강해지자!)
해마다 1월이 되면 사람들로 북적이다가 곧 다시 한산해지는 곳이 헬스장이라죠. 아마 전세계 사람들이 매년 가장 많이 결심하고 가장 많이 지키지 못하는 새해 다짐이 아닐까 싶어요. 우리 새해에는 꼭 꾸준히 운동합시다!

2. Let’s eat healthier and diet! (건강한 음식 먹고 다이어트 하자!)
운동하는 것 외에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 역시 중요하죠. 균형 잡힌 식단표를 짜고 과식하지 않는 습관을 길러 봅시다.

 

띠술과 담배에 관한 결심

술담배

 

1. Let’s drink less! (술을 줄이자!)
술을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입에 달고 사는 말, ‘술 좀 줄여야지!’. 구글에서도 ‘cut down drinking tips (술을 줄이는 방법)’이라는 문장이 자동 완성될 정도로 술을 줄이는 것은 어려운 도전(?)입니다.

2. Let’s quit smoking! (담배를 끊자!)
술 못지 않게 건강에 나쁘면서 끊기 힘든 것이 바로 담배죠. 사실 금연은 금주라는 단어와 함께 사용되곤 하는데요. 새해에는 술 담배를 줄이거나 끊을 수 있기를 윤선생이 응원합니다.

 

띠새로운 시도에 대한 결심

여행

1. Let’s learn something new! (새로운 것을 배우자!)
새해가 되면 영어공부, 악기, 그림 등 다양한 것을 배우려고 하지만 바쁘게 살다 보니 그러기가 어렵죠. 그래도 한해 동안 꾸준히 새로운 무언가를 배운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도 합니다. 올해에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2. Let’s travel to new places!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자!)
방학이나 휴가 때가 되면 누구나 여행을 꿈꾸죠. 하지만 여러 사정 때문에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사람도 있고, 기존에 가던 곳만 여행을 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올해 어디로 여행을 가고 싶은가요?

 

띠스트레스와 관련된 결심

스트레스

1. Let’s get out of debt and save money! (빚 갚고 알뜰하게 살자!)
조금 저렴한 곳에서 밥 먹고, 물건 살 때 충동 구매하지 않고..등등 돈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다짐들인데, 어째 더 신경 쓸 것이 많아지는 느낌이네요!

2. Let’s be less stressed! (스트레스를 줄이자!)
다른 결심은 의지에 따라 이룰 수 있는 목표지만,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은 마음만 갖고서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스트레스가 쌓일 때는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게 좋아요. 올 한해 스트레스가 없는 한 해가 될 수 있기를!

 

띠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결심

가족

1. Let’s volunteer! (봉사활동을 하자!)
남에게 봉사를 하는 것은 뜻 깊은 일이죠. 항상 누군가의 버킷 리스트에는 있지만 막상 하려면 용기와 시간이 나지 않는 게 바로 ‘봉사’입니다. 올해는 한 번 용기 내어 봉사활동을 해보는 게 어떨까요?

2. Let’s spend more time with family!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자!)
열 가지 결심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까 싶어요. ‘가장 못 지켜지는 새해 다짐’ 중 하나로 가족과의 시간이 뽑힌 점이 조금 씁쓸하기도 한데요, 올 한해는 가족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1월 셋째 주 댓글 토크 이벤트 ★

0108-새해다짐_이벤트_본문

해쉬태그_hashtag#새해다짐 #결심 #영어표현 #타임지 #2016년 #댓글토크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