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친구 사귀고, 영어 실력도 자연스럽게 높이자!

2016/06/30
외국인 친구들과 편지를 주고 받고, 집에 초대까지 해보세요.
외국인친구_0629_제호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의 하나는 외국인 친구들과 영어로 대화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향상하는 것인데요. 외국인 친구들과 편지와 메시지를 주고받는다면, 영어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겠죠? 오늘은 윤스기자가 펜팔 할 외국인 친구들을 찾는 법부터, 외국인 친구를 집에 초대하는 법까지 알려드릴게요. 출발~

 

띠 copy 외국인 친구들을 소개해 주는 펜팔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막상 펜팔을 하려고 하면, 누구와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이 없던 시절에는 펜팔을 할 상대를 찾는 것조차 어려웠지만, 지금은 여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관심사, 나이 등 조건에 맞는 상대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윤스기자가 소개할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은 ‘인터팔(Interpal)’‘헬로우팔(Hello Pal)’입니다.

인터팔은 세계 곳곳에서 펜팔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답게, 다양한 관심사와 언어를 구사하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메뉴에서 Language Exchange 메뉴를 선택해서,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언어와 상대방에게 배우고 싶은 언어를 선택하면 세계 곳곳에 사는 친구들을 검색하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인터팔’ 홈페이지 바로가기!

언어교환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모바일을 통해 외국인 친구들과 단문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헬로우팔(Hello Pal)’입니다. 인터팔이 장문의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곳이었다면, 헬로우팔은 모바일 채팅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헬로우팔에는 원어민 친구들이 문법이나 잘못된 단어들을 즉시 수정하고 첨삭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영어를 친구에게 배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헬로우팔에서는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영어를 못하는 사람이더라도 영어로 외국인 친구들과 쉽게 교류할 수 있어요! 하지만 매번 번역 서비스만 이용한다면 외국어 실력을 쌓을 기회가 멀어지니 되도록 번역기의 도움 없이 자신의 힘으로 외국어를 사용하는 걸 권합니다.

헬로우팔’ 홈페이지 바로 가기!

번역

 

띠 copy 영어 펜팔에 앞서 알아두어야 할 팁!

1) 자기소개를 영어로 자세하게 쓰세요.

자신의 관심사와 비슷한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프로필을 상세하게 써놓는 게 중요해요. 자신의 취미, 특기, 회화 실력 등을 프로필을 통해 상세하게 소개한다면, 자신과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좋은 펜팔 친구를 만날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2) 친구를 찾은 후, 메일을 보내 먼저 다가가 보세요!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의 메시지 기능을 활용하더라도, 이메일로 정중하게 먼저 다가가 보세요! 만남에서는 첫 만남이 중요하듯이, 펜팔에서도 첫 연락이 가장 중요해요. 프로필을 통해 하지 못한 자기소개와 반가움을 정성들인 편지에 녹여보세요. 특히 외국인 친구들에게 좋아하는 한국 음식이나 음악 등의 한국 문화를 먼저 알려준다면, 외국인 친구들도 자신이 사는 나라의 문화를 정성스럽게 소개해줄 거예요.

처음부터 장문의 프로필과 이메일을 쓰는 것은 어렵지만 자신 있게 영어로 자신을 표현하다 보면, 영작 실력도 향상할 수 있고 새로운 외국인 친구도 사귈 수 있을 거예요!

 

띠 copy 친구 초대하기

펜팔을 통해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것에 익숙해졌다면, 방학을 맞아 집에 외국인 친구들을 초대해보는 게 어떨까요? 윤스기자가 추천하는 서비스는 ‘카우치 서핑(Couch Surfing)’입니다. ‘카우치 서핑’은 전 세계적으로 4백만 명의 이용자가 사용하는 서비스로, 누구나 호스트(Host)가 되어 외국인 친구들을 집에 초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국인 친구들을 사귀고 싶어 하는 외국인 여행객부터, 한국에 사는 외국인 친구들까지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자신의 관심사와 비슷한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프로필을 상세하게 써놓는 게 중요해요. 자신의 취미, 특기, 회화 실력 등을 프로필을 통해 상세하게 소개한다면, 자신과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좋은 친구를 만날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카우치서핑

외국인 친구들에게 잠자리를 제공할 수도 있고, 처음부터 그것이 부담스럽다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간단한 모임을 주최할 수도 있어요. 집에 남는 공간을 빌려준다는 점에서 ‘에어비앤비(Airbnb)’와 비슷해 보이지만, 카우치 서핑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카우치 서핑’ 홈페이지 바로 가기!

 

지금까지 윤스기자가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는 방법부터, 집에 초대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방학에는 펜팔을 통해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고, 집에 초대해보는 건 어떨까요?

 

 

hashtag #외국인친구 #외국인친구사귀기 #영어펜팔 #영어실력 #친구사귀기 #헬로우팔 #카우치서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