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를 리더십 있는 인재로 키우려면?

2016/11/16
키워드로 보는 리더십 교육법
161115_%eb%a7%a4%ea%b1%b0%ec%a7%84_%ed%8f%ac%ec%8a%a4%ed%8c%85_01

 

소통이 필요한 시대, 우리 아이들에게도 리더십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자신감을 심어주고 자존감을 높여주는 부모의 육아법을 통해 아이가 건강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리더십을 키우는 육아법을 키워드를 통해 소개해드릴게요.

 

%eb%a7%a4%ea%b1%b0%ec%a7%841

 

MANNERS (예절)

인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예절의 기본입니다. 인사를 잘 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우선 부모의 친절한 설명이 필요한데요. 예의를 갖춰야 하는 상황과 그 이유를 충분히 설명해주세요.

예를 들어, “유치원에서 선생님이나 다른 어른들을 보면 네가 먼저 ‘안녕하세요’ 인사를 하는 거란다. 그러면 선생님이 무척 좋아하실 거야. 그 다음엔 네게도 인사를 해주실 거란다.” 이와 같이 설명을 한 후 부모님이 먼저 솔선수범을 보여주세요.

 

%eb%a7%a4%ea%b1%b0%ec%a7%842

 

PROMISE (약속)

약속을 잘 지킨다는 것은 주변의 신뢰를 얻는 가장 기본적인 소양입니다. 아이와 소소한 약속을 정해서 꼭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를 들어, ‘벗은 옷은 항상 잘 개어 놓기’, ‘신발은 가지런히 벗기’ 등 지키기 쉬운 것들을 약속한 후, 아이가 약속을 지켰을 경우에는 충분한 칭찬으로 격려를 해주고, 차차 좀 더 책임감이 필요한 약속으로 확대시켜 나가면서 약속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게 해주세요.

 

%eb%a7%a4%ea%b1%b0%ec%a7%843

 

POSITIVE (긍정)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아이들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적고, 열등감도 장점으로 극복하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유아기의 자신감과 자존감은 주변 사람들의 평가에 큰 영향을 받는데요.

따라서 부모의 긍정적인 표현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가 혹여 실수나 잘못을 해도 비난하거나 화를 내기보다는 격려와 응원으로 다시 도전하게끔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eb%a7%a4%ea%b1%b0%ec%a7%844

 

SYMPATHY (공감)

리더십의 필수 조건으로 꼽히는 공감능력은 타인의 입장에서 사고하고 그 상황을 이해하려는 능력입니다.

아이가 지금 느끼는 감정을 자주 묻고,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표현할 수 있게 해주세요. 평소 아이 앞에서 다른 사람의 입장이나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태도를 보여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가 다른 이의 아픔과 기쁨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도 부모의 역할이랍니다.

 

%eb%a7%a4%ea%b1%b0%ec%a7%845

 

Self-directed (자기주도적)

‘물고기를 잡아주는 대신 물고기를 낚는 방법을 알려주라’ 는 격언처럼, 자기주도적인 자세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아이로 키우는 일은 모든 부모의 바람일 것입니다.

자기주도 육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에게 결정권을 주는 것입니다. “안돼”, “하지마” 보다는 아이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자신의 결정과 선택에 따르는 책임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노는 것도 공부하는 것도 스스로 할 때 더욱 적극성이 발휘된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텐데요. 교육에서도 자기주도 학습법이 중요한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eb%a7%a4%ea%b1%b0%ec%a7%846

 

윤선생 뇌과학 스마트학습법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만들기

윤선생의 모든 회원들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진단 결과에 따라 자신에게 꼭 맞는 목표, 기간, 학습량을 설정해 계획을 세우고, 이에 맞게 영어를 훈련하고 있는데요. 이때 윤선생 자기주도학습길잡이(Yoon’s Self-directed learning Navigation System, Y-SNS)와 윤선생 자기주도학습지수(Yoon’s Self-directed Learning Index, Y-SLI)가 활용됩니다.

윤선생 뇌과학 스마트학습법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만들기 3 Step을 소개해드릴게요!

 

%ec%9e%90%ea%b8%b0%ec%a3%bc%eb%8f%843

 

Step 1. 우리 아이의 실력을 정확하게 진단합니다.

윤선생 뇌과학 스마트학습법은 아이의 실력을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언어 4영역 진단 평가로 아이의 현재 학습 수준을 파악해 아이의 레벨에 맞는 1:1 맞춤학습을 시작합니다.

 

%ec%9e%90%ea%b8%b0%ec%a3%bc%eb%8f%842

 

Step 2. 윤선생 자기주도학습 길잡이(Y-SNS)로 목표를 설정합니다.

윤선생 자기주도학습 길잡이(Y-SNS)로 아이의 현재 수준에 따라 학습목표, 학습량, 기간 등을 설정하고, 최적의 학습 경로를 제안합니다.

 

%ec%9e%90%ea%b8%b0%ec%a3%bc%eb%8f%841

 

Step 3. 자기주도학습지수(Y-SLI)로 자기주도학습 습관 만들기

아이의 성취도와 성실도를 정확하게 파악해 영어 실력이 얼마나 늘었는지 객관적인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윤선생 자기주도학습지수(Y-SLI)라고 하는데요. 학습과정과 학습결과 모두를 평가, 측정하여 개인에 따른 맞춤학습이 가능합니다.

 

 

윤선생 자기주도학습지수(Y-SLI)를 통해 부모와 선생님은 아이의 학습 과정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에 따라 칭찬과 격려로 동기를 부여하고, 실행 과정에서 문제가 있다면 원인을 분석하고 목표를 수정하면서 아이가 잘 따라올 수 있도록 안내해줄 수 있지요.

 

우리 아이 자기주도학습 습관은 윤선생 뇌과학 스마트학습법으로 시작해보세요!

 

%ed%95%b4%ec%8b%9c%ed%83%9c%ea%b7%b8 #윤선생 #자기주도 #리더십 #SLI #SNS #학습습관 #공부습관 #공부법